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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동을 많이 보면 발기부전? 당신의 발기 상식은 틀렸다

남성 , 남성생식기 , 만성피로증후군 , 발기부전 , 비뇨의학과

2020/08/28

야동을 많이 보면 발기부전?
아침에 텐트가 안쳐지면 발기부전?

발기부전에 대한 알려진 상식은 모두 진실일까요? 비뇨의학과 전문의 윤정호 원장님과 발기부전에 대한 진실을 함께 알아봅니다.

Q. 야동을 많이 보면 발기부전이 된다던데?

A. 아닙니다. 자위행위를 많이 하면 발기부전이 되는 거로 아는 분들도 많은데 그것 또한 아닙니다. 발기부전은 2, 30대에는 심리적인 요인이, 40대 이상에서는 신체적 이상으로 인한 기질적 문제가 주원인이 됩니다. 발기부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오히려 발기부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에는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Q. 아침에 텐트가 안쳐지면 발기부전이라던데?

A. 아닙니다. 아침에 발기가 안 된다, 아침에 텐트가 안 쳐진다고 하면 혹시 문제가 있지 않은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자는 동안 약 4~5회 정도의 발기를 하게 됩니다. 이것이 지속하는 시간은 보통 30분 내외고요. 매번 같은 시간에 발기되지는 않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발기가 되어있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를 발기부전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아침에 발기되지 않고 있다면 발기부전은 물론이고 타 질환이 있을 수도 있음으로 검사를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Q. 저용량 타다라필을 비타민처럼 복용하면 좋다던데?

A. 세모입니다. 타다라필, 특히 저용량 타다라필은 발기기능에 효과를 준다고 나와 있는 어떻게 보면 유일한 약입니다. 하지만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들러서 전문의 또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복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약 외 발기부전에 좋은 비타민 혹은 음식을 추천해 달라고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한 가지 추천 드린다면 15~20년 동안 밝혀진 논문들을 쭉 살펴보면 가장 좋은 비타민은 비타민 B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인 사람은 혈중 호모시스테인 농도가 높은데, 비타민 B는 이 혈중호모시스테인을 낮추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군, 그중에서도 B6, B9, B12가 특히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육류, 생선류, 곡류, 견과류, 채소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수용성이라 체외 배출되기 쉽기 때문에 영양제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최적 섭취량에 맞춘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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